회원가입 | 로그인
수강후기

공동주택erp회계수강을 마치면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문화사랑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7-01-08 18:22 조회762회 댓글1건

본문

오늘은 erp회계운영사 실기시험을 치뤘다.

시험은 항상 그렇듯이 팽팽한 긴장감이 나를 떨리게했고 그것은 곧 내가 살아있슴을 의미하는것 아닐까 생각하며 은근히 긴장감을 즐겼다.

나는 작년에 주택관리사시험에 합격한 아파트 예비관리소장이다.

관리소장이 경리업무인 회계를 전문가 수준까지 알 필요가 있는 것인가, 지시잘하고 감독 잘하면되지. 

생각하기 나름이지만 뭐 그렇게 생각할수도 있다.

과연 처음의 취업한 아파트관리소장님들이 잘하는것이 무엇이었을까?

시설관리, 회계, 사무행정, 조경, 대민업무, 안전관리 등 이중 어느 한가지를 전문으로 한분이 100분중 몇분이나 될까.

위에 열거한 업무중 전문가 수준의 능력자는 5명도 안되었을 것이다.

우리학원 원장님처럼 대학에서 회계학을 전공한분들 빼고는 아파트업무에 적합한 업무를 전공하거나 계통의 업무를 직업으로 삼아온 분들은 많지않고, 주택관리사 시험합격만으로 아무것도 모른채 취업해서 이리 저리 시달리며 시행착오를 격고 시간이 흐르면서 업무를 터득했을것이다.

그러면서 아파트관리의 질은 저하되고 입주민으로 부터 관리소장의 무능력을 질타받았을 것이다.

따라서 관리소장으로 취업전에 아파트업무에 관련된 많은 것을 배워서, 준비된 소장으로 취업함이 옳바른 것이라 생각한다.

나는 사무행정 경력이 20년이 넘고 시설관리업무가 7년에 관련자격증을 10개이상 보유하고 있고, 또한 지금까지 직업의 업무형태가 모두 대민업무와 연계되어 대민업무 전문가라 볼수있다. 따라서 나는 아파트관리소장으로 아주 적합한 사람이다.

그러나 아직도 부족하다 보며 준비된 관리소장이 되기위해 공동주택회계를 배웠다.

그래서 마음이 든든하다. 왜, 아파트회계를 잘 할 수있는 믿는구석이 있으니까.

그간 두달동안 뒤처지던 나를 끝가지 이끌어주신 원장님께 감사드리고, 공부를 함께한 학원 2기 주말반 동기인 젊고 이쁜 아줌마들께 고맙게 생각한다.   모두 화이팅!              

댓글목록

학원관리자님의 댓글

학원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소중한 댓글 감사드립니다.^^ 더욱 정진하여 여러분들이 관리사무소에 취직을 하였을때 실무에 어려움 없이 도움이 되는 강의로 보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함께하신 2개월이 여러분 인생에 올바른 변화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